본문 바로가기
사고하다/글쓰기, 책 출간

블로그로 글쓰기, 책 출간, 블로그 활용하기

by 사고치다 2021. 3. 19.
728x90
반응형

전자책 출간 준비를 하고 콘텐츠를 정리하면서 생각이 변한 것이 있다.
글을 쓴다는 것의 새로운 정의가 생기고 있다.
내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써 내려가는 것인데. 모니터. 패드에 비치는 내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 나 자신과 대화를 하고 있는 기분이다.

요새 책을 열심히 읽고 있다.
지금까지는 글속의 내용과 주인공에게 공감했다면 이제는 글쓴이, 작가에게 마음이 가고 공감되고 있다.

창작의 산물이 글쓰기가 아닌 내 글들, 나의 생각들을 모은 것이 나의 글들이 되어야 할 듯하다.
그래서 블로그를 활용하고자 한다.
내 일상 속에서 블로그로 글을 남기고 그것들이 모여서 나의 책이 되는 것이다.

주제를 잡고 할 이야기, 쓰고픈 내용들의 구조를 잡고 뼈대를 만들고 살을 붙여가야겠다.

15년 가까이 해왔던 지식. 정보를 정리해야겠다.
부모코칭, 자녀교육의 정보.
부모님에 거 전하는 달고 쓴 이야기
나의 핵심 콘텐츠 들을 정리하는 글을 써야겠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이 글도 책의 하나의 내용이 되길 바라면 다시 한번 다짐한다.

블로그 열심히 해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