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무노무 잘해/공인노무사 수험

<지텔프 65점 공부 방법> 4. 보카 단어 어휘 공부 팁, 꼼수

by 사고치다 2022. 12. 5.
728x90
반응형

영어단어 공부는 방법없다
걍 죽어라 반복해서 외우는 거다

근디 중요성을 알면 더외워야하는 절박감이 생김
나도 진짜 외우기 싫었는디
할수없이 외웠기에 팁 작성함

1. 지텔프 단어공부의 중요성
토익은 아무리 비즈니스영어라고는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것이 많아 익숙함
그러나 지텔프단어는 진짜 생소한 단어가 많음
그러니까 외워라!
라는 당연한얘기 빼고
지텔프공부의 필수라고 생각하는 두가지
지텔프문법 / 지텔프단어, 보카
중에서 지텔프 단어 공부 중요성 얘기하고자함

- 독하 문제중 29%
독해 한지문당 2문제, 즉 8문제가
어휘문제로 나온다
무려 29%이다

-독해문제와 연결
거의 두문제 짜리라고 생각될정도로 지문상, 독해상, 문제풀이의 핵심 단어다
이단어의 뜻에 따라 독해문제 한문제 풀수도있음 (주로 추론문제)
예를 들어 "나는 배고프다(hungry) "라는 문장이 있다고 치자
그럼 헝그리의 어휘 문제로 푸는건 당연히 한문제 이지만
독해문제 not true문제나 추론 문제의 지문에 "나는 이제 그만 먹고싶다" "무엇인가 먹어야한다" 이런게 나오니까
당연히 배고프다는 뜻을 알면 뭘 먹어야 한다는 뜻을 골라야한다
이런 식으로 자주 나오니 어휘 꼭 알아야 함

- 지텔프식 단어가 있다
단어 쫌 안다는 사람도 처음보는 단어들이 있음
독해 파트1 인물에선 그사람 일대기인데 가끔 미술가나오면 미술기법 나오기도하고 발명가나오면 전기 자동차 등 관련용어나옴
파트2, 3는 당연히 기사, 백과사전식 글이니까 전문용어 나옴

2. 지텔프식 영어단어 외우기
어휘 문제는 결국 두개중 한개다
보기가 네개 인데 대부분이 두개는 말도 안되는 거고 나머지 두개만 비슷한거다
즉 전혀 몰라도 비슷한거 두개에서 한개 찍을수 있다
예를 들면 지문에 밑줄은 배고프다 뭐 이런 뜻이면
보기로 두개 보기는 기분좋다, 힘없다 이런식으로 상상하게 만드는 단어(근데 지문에 넣어보면 동사 목적어랑 전혀 맞지 않음 주의) 그리고 나머지 두개는 "밥을 못먹은", 다써버린 머 이런식으로 헷깔리는거 나옴

정리, 두개만 비슷한 단어 나올꺼니까 거기서 문제의 동사, 목적어에 넣어봐서 알맞은 것으로 찍기

기출문제집이 가장 지텔프적 단어라 문제집에 있는 어휘문제만 싹 모아서 암기해야 한다

어떤식으로 비슷하게 나오는지! 꼭 외우길 바람!!!!
설마 똑같이 이게 나오겠어? 나도 모른다
그냥 외웠다 근데 나오더라


3. 내가 단어 암기하는 방법
내가 외우는 암기방법은 계속 확인하는거다
다른 사람도 마찬가지 겠지만
나름 우선순위랑 노랭이 씹어먹었던 사람으로써 강추!

- 단계별로 진행함

1. 파트 나누기 (보카책으로 하면 나눠져 있겠지만 안사고 문제에서 모르는거 찾은 사람을 위해)

2. 첫날 1파트 보기 (괴롭겠지만 연속으로 5번 단어 뜻 처음부터 끝까지 본다)

3. 둘째날 1파트 (뜻 종이로 가리로 기억 안나는 것만 앞에 연필로 동그라미) + 2파트 5번 보기

4. 셋째날 1파트 동그라미만 단어 뜻 보기 + 2파트(종이가리고 기억 안나는 것 동그라미) + 3파트 5번 보기

5. 넷째날 1,2파트 종이가리고 동그라미만 보기 + 3파트 종이가리고 기억안나는 것 동그라미 + 4파트 5번보기

이런식으로 돌리다 종이가리고 동그라미 보기가 대충 눈에 익었다 싶으면 동그라미만 기억 안나는것
동그라미 또치고 그 다음날 부터는 동그라미 2개있는것만 본다
참고로 동그라미 3개까지 가면 100%몰라도 단어 보면 뜻이 대략 생각남 "아맞다 이거지!! 그렇지" 이정도

아이패드 굿노트로 불러와서 보고
이동시 폰으로 봄

728x90
반응형